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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Jwon Korea 댓글 0건 조회Hit 4,530회 작성일Date 19-09-09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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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자기 소개와 이번에 한국을 어떻게 방문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뵙겠습니다.

저는 실뱅이라고 하며, 모니터 오디오에서 일한 지는 대략 4년 정도 되었습니다.


모니터 오디오 & 록산의 인터내셔널 어카운트 매니저를 맡고 있으며, 아시아, 중동 및 러시아 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오디오 & 록산은 한국의 디스트리뷰터로 제이원코리아를 새롭게 선정하였습니다.

한국에 모니터 오디오의 뉴 골드 시리즈를 빠르게 소개하며, 또 록산을 다시 정식 출시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대가 큽니다.

덕분에 앞으로 한국을 자주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모니터 오디오는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모니터 오디오의 역사는 1972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Mo Iqbal에 의해 영국 캠브리지 근처 테버샴의 작은 공장에서부터 출발하게 됩니다.

MA1이라는 스피커를 시작으로, 수많은 인기 라인업들을 완성해내며, 영국 최고의 스피커 브랜드로 발돋음하게 됩니다.

2000년에는 회사의 더 큰 성장을 위해 영국 에식스 레일리 지역으로 장소를 옮겼습니다.


잘 알려져 있듯이 모니터,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Ⅱ 등 다양한 핵심 라인업이 인기리에 생산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커스텀 인스톨 솔루션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CEO는 앤드류 플랫 씨인데, 모니터 오디오는 역사상 오직 2명의 소유자를 가진, 독립적이고 영국 소유의 몇 안 되는 선도 브랜드라는 것도 각별합니다.

그리고 2016년에는 앰프 및 소스기기 전문 업체인 영국 브랜드 록산을 인수하게 되었는데, 두 영국 브랜드의 멋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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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d 300오랫동안 추구해온 모니터 오디오의 사운드 철학을 알고 싶습니다.

많은 업체들처럼 사운드 성능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핵심이지만, 모니터 오디오의 사운드 철학은 훨씬 더 광범위한 것을 포함시킵니다.

좋은 스피커라는 것은 단순히 성능에만 의존할 수 없다는 생각이며, 제품 설계 및 품질, 그리고 스피커로서의 가치에 끊임없이 연구하고 집중합니다.

또한 모니터 오디오는 업계에서 가장 큰 디자인 부서를 가지고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우리의 디자인 팀은 R&D 팀만큼이나 규모가 커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창출해내며, 각 스피커 별 구성 요소를 완성도 있게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드라이버, 캐비닛, 스탠드 등 대부분의 것들이 사내에서 제작된다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최근 뉴 골드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하이파이의 새로운 주력 라인업이 될 듯한데, 제품의 주요 특징들을 알고 싶습니다.

또한 전작에 비해 어떤 점들이 달라졌는지 궁금합니다.


어느덧 5세대의 골드 시리즈입니다.

뉴 골드 시리즈는 100, 200, 300, C250, FX, W1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리즈를 거듭할 때마다 많은 변화점을 보여주기도 했는데, 이번에도 현대화와 동시에 새로운 어쿠스틱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미적으로 한층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데, 커팅 에지 마감이나 트위터와 미드레인지의 페이스 플레이트는 멋진 디자인적 포인트를 만들어줍니다.

톨보이 제품들은 더 작은 3인치 미드레인지를 사용하여, 트위터와 동일한 쳄버에 배치했는데, 이는 포인트 소스 솔루션을 만듭니다.

이러한 구성은 더 좋은 음조 균형, 안정된 사운드 이미지, 그리고 넓은 스윗 스팟을 제공합니다.


직접 들어보시면 굉장히 흡족해하실 것입니다.

모든 핵심 구성 요소는 플래티넘 Ⅱ에서 이어져 내려온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이전의 골드 시리즈보다는 오히려 플래티넘 Ⅱ와 더 많은 공통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MPD(Micro Pleated Diaphragm) 하이 프리퀀시 트랜스듀서는 플래티넘 Ⅱ에 적용된 것보다 약간 작은데, 작년에 출시된 스튜디오 라인업과 동일한 사이즈입니다.

페이스 플레이트 역시 너무 많은 혼 효과를 만들어내기보다는 웨이브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재설계했습니다.

미드레인지는 C-CAM 멤브레인을 사용했고, 우퍼 역시 C-CAM을 적용했으며, 노멕스 허니컴 코어와 우븐 카본 파이버를 샌드위치 구성으로 완성했습니다.

여기에는 RDT(Rigid Diaphragm Technology) Ⅱ 기술이 적용되어, 굉장한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후면에는 듀얼 하이브(HiVe) Ⅱ 포트가 자리하여, 저역의 효율을 한층 더 높여 줍니다.모니터 오디오의 상위 제품들은 리본 트위터를 적극 도입하는 모습입니다.

리본 트위터에 주목하게 된 특별한 이유나 장점이 있습니까.

모니터 오디오는 거의 10년 전 플래티넘 1세대부터 리본 트위터를 본격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스튜디오 및 골드 시리즈, 그리고 2세대 플래티넘 시리즈로 이 유닛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이러한 드라이버의 방사 표면은 전통적인 돔 트위터보다 4배-8배 정도 크기 때문에 많은 방사 패턴, 높은 전력 처리 및 더 넓은 주파수 응답 등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60kHz 이상까지도 수행할 수 있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칠거나, 압축 또는 왜곡되지 않는 장점도 크게 작용합니다.

지금은 MPD(Micro Pleated Diaphragm) 하이 프리퀀시 트랜스듀서로 개발되어 있는데, 모니터 오디오의 고음 능력을 확실히 책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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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새로 선보인 매스 서라운드 사운드(MASS Surround Sound) 시리즈도 흥미롭습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는 제품인 것 같은데, 제품의 특징에 대해 설명해주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매스 서라운드 사운드는 말씀하신 대로 지금의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매력적인 5.1채널 제품입니다.

굉장히 작은 크기(12.2×14.7×10.7cm, WHD)이지만, 그 사운드는 결코 작지 않은, 고성능·고스펙의 시스템입니다.


특히 디자인적으로 굉장한 매력을 담아냈는데, 어떤 공간이나 어떤 인테리어에도 어울리게 설계되었으며, 크게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장점 역시 있습니다.

또한 고품질 패브릭 마감으로 감성적인 면모를 부각시켰으며, 색상 역시 미드나이트(블루/블랙), 미스트(화이트/그레이)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새틀라이트와 서브우퍼로 구성되며, 고품질의 스탠드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틀라이트는 2웨이 구성이며, MMP(Metal Matrix Polymer) Ⅱ 기술이 적용된 8.9cm 미드·우퍼와 1.9cm 소형 트위터를 담아냈습니다.


서브우퍼는 18mm 배플과 15mm MDF 캐비닛으로 단단히 설계되었고, 120W의 클래스D 앰프가 채용되었습니다.

유닛은 20.3cm의 MMP Ⅱ 콘을 적용하여, 다이내믹하고 웅장한 저역을 책임집니다.앞으로 한국에 선보이게 될 신제품이 있다면 어떤 것인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2019년은 뉴 골드 시리즈와 매스 서라운드 시리즈로 한층 바쁘게 움직여야 할 것 같습니다.

상반기는 이 두 라인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하반기는 새로운 커스텀 설치형 제품으로 또 하나의 멋진 솔루션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2020년 역시 모니터 오디오와 록산 모두 흥미로운 계획들이 있지만, 아직 공개하긴 이른 것 같습니다.


좋은 소식을 월간 오디오에 빠르게 전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마지막으로 한국의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모니터 오디오는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에 제이원코리아라는 새로운 디스트리뷰터를 만난 만큼 더욱 멋진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뉴 골드 시리즈와 매스 서라운드 시리즈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음악 생활이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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