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on korea

제이원 코리아

리뷰

NAD C388 - 디지털 소스 재생에 특화된 클래스D 인티앰프

페이지 정보

작성자 Jwon Korea 댓글 0건 조회Hit 41회 작성일Date 20-10-12 12:14

본문

Special - 오랜 시간 꾸준히 팔린 스테디셀러 베스트 총집합
디지털 소스 재생에 특화된 클래스D 인티앰프

01.jpg

캐나다를 대표하는 오디오 브랜드 중 하나인 NAD는 1972년에 창립했으니 이제 그 역사가 50년에 육박한다. NAD는 그동안 실용적인 면에서 항상 특유의 존재감을 과시해 왔는데, 특히 그들의 인티앰프는 국제적으로 유명하며, 인티앰프계의 명가라고도 할 수 있다. C316 BEE 같은 기종은 미국의 오디오 전문지 스테레오파일이 매년 발표하는 등급별 발표에서 단골로 C등급에 올라오는데, 이 가격대의 제품으로는 매우 놀라운 결과라고 할 수 있다.

NAD는 유독 기술 개발에 투자를 많이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플래그십 모델이자 최고급 하이엔드 제품으로 구성된 마스터스 시리즈를 통해 자신들의 기술력을 뽐냈으며, 그 기술력이 점점 하위 모델로 내려가는 중이다. 시청기는 그러한 NAD가 근래 집중하고 있는 클래스D 앰프의 대표작이기도 한데, 디자인도 새로워지고 기능도 거의 완성에 가까워졌다는 평가를 받는 중이다.

02.jpg

시청기 C388은 NAD의 기술력을 유감없이 보여 주는 기종으로, 여러 인티앰프 중 디지털에 특화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으며, 네덜란드 하이펙스의 클래스D 파워 모듈인 UcD의 특주 버전을 탑재해 채널 당 150W이라는 출력을 내고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D/A 컨버터가 내장되어 있으며, 코액셜, 옵티컬 디지털 입력을 지원하고, 블루투스 입력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더 완벽하게 사용하려면 추가로 네트워크 스트리밍 모듈(MDC BluOS)을 장착하면 된다. 이 모듈을 추가하면 이더넷, 와이파이를 통해 스트리밍 재생은 물론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들을 수 있고, 모듈의 USB A 단자에 외장 하드 등을 연결해 재생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음의 왜곡이나 에너지 낭비 없이 보통의 출력에서도 매우 다이내믹한 힘을 발휘해 강력하게 스피커를 구동시키는 NAD의 독창적인 기술력인 파워드라이브 회로가 이 앰프에도 채용되어 있다.

03.jpg

C388은 잘 만든 클래스D 제품답게 높은 음역대에서부터 낮은 음역대까지 음의 찌그러짐이나 왜곡, 뒤틀어짐이나 밸런스의 불균형 같은 것이 작다는 것이 특징이며, 어떤 쪽에 치우침 없는 음색이 자랑이다. 음의 흐름이 매끄럽고 대부분의 스피커와 매칭도 좋다. 전천후이며 음질도 수준급이지만 가격대가 보통인 인티앰프를 찾는 경우라면 우선적으로 권장할 수 있는 뛰어난 제품이다.

04.jpg

가격 229만원(옵션 : BluOS Ⅱ 모듈 66만원)   실효 출력 150W 이상   IHF 다이내믹 파워 250W(8Ω), 350W(4Ω), 400W(2Ω)   디지털 출력 Coaxial×2, Optical×2   아날로그 입력 RCA×2, MM×1   주파수 응답 20Hz-20kHz(±0.03dB)   THD 0.02% 이하   S/N비 95dB 이상   댐핑 팩터 150 이상   헤드폰 출력 지원   서브우퍼 출력 지원   네트워크 지원(옵션)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블루투스 지원(apt-X)   크기(WHD) 43.5×12×39cm   무게 11.2kg

저작권자 © 월간 오디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월간 오디오(http://www.audioht.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